본문 바로가기
스물넷_Level/일상모업

[창원진해구박물관] 진해박물관 후기

by 헤벨 2023. 8. 29.

안녕하세요! 헤벨입니다.

또 오랜만에 돌아왔는데요. 그냥 뭐 덥기도 덥고 아무것도 안 하고 싶어 지내다가 그냥 해야겠다 싶어 다시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하하하 뭐 그렇습니다. 그냥 여행도 다니고 게임도 하면서 지냈었는데요.

하늘을 보며 하루가 지나가는구나 그런 생각들을 하다 이렇게 다시 시작해 봐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창원진해구박물관~ 진해박물관 후기입니다!

음 뭐 그렇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창원진해구모노레일] 제황산공원모노레일카 후기

안녕하세요! 헤벨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창원진해구모노레일! 제황산공원모노레일카 후기입니다! 창원 가볼 만한 곳을 검색하다가 찾게 된 곳으로 찾아가면서 있긴 한가 운행을 하

hebel-up.tistory.com

 

 

 

 

 

제황산공원모노레일카를 타고난 후 도착한 곳입니다.

사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창원진해구박물관! 진해박물관이 있는 줄은 몰랐는데...ㅎㅎ 그냥 있길래 가보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더 자세한 역사를 알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뭐 그랬습니다! 화창하고 그래서 나름 기분 좋았던 날이었네요.

주변을 둘려보고 계단이 있어서 만약에 모노레일을 이용하지 않았다면 이걸 이용하지 않았을까 생각을 했었는데요.

음 그래도 다음에 와도.... 계단보다는...ㅎㅎㅎ 하하하하하 뭐 그렇습니다. 경사가 있어서.. 힘들어 보이더라고요.

운동 삼아서는 괜찮아 보이긴 하는데 그렇습니다. 뭐 딱 그 정도 생각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네....ㅎㅎ

 

 

 

 

 

건물 내로 들어와서 보았는 모습입니다. 1층은 카페인가 모르겠는데 앉을 곳이 있더라고요.

그대로 패스하고 다음 층으로 향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진해박물관은 2층에 위치해 있었는데요.

다음 포스팅은 3층과 4층 이야기를 담지 않을까 싶네요. 그냥 갑자기 보니깐 생각나서...ㅎㅎ

 

 

 

 

 

진해박물관은 그리크지 않은 공간에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내용을 전달하고 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어두운 바탕에 적힌 글귀가 가장 인상 깊더라고요. 그냥 풍기는 아우라가 인상 깊었던 것 같아요.

 

 

 

 

 

박물관 중앙에 위치해 있는 미니어처.

보면서 옛날 모습들을 보다 쉽게 알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오호 오호~

 

 

 

 

 

그렇게 한 바퀴를 도니깐 박물관투어가 마무리되었는데요.

사람이 없어 한적하고 그래서 조용하게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진해의 역사 속으로 들어온 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좋았는데요.

진해근대문화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문화해설사에게 문의하시면

진해의 근대역사와 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냥 위에 있는 말이 있어서 다시 알려드려요! 하하하하하하....

 

아 그리고 이번 박물관 투어를 하면서 진해가 벚꽃으로 유명하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요.

게다가 4월에는 진해군항제를 열고 있으니 봄에 오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벚꽃이라 지금 보니 조금 멀리 아련하게 생각되는 그런 느낌쓰인데 그렇습니다!

 

 

 

 

 

창원진해구박물관~ 진해박물관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다행히 오늘 안으로 포스팅하지 못했네요. 하하하하하하 정말이지 빨리 포스팅하는 법을 배워야 하는데 타자가 느린 건지 뭐 그렇습니다.

아직 적응이 되지 않아서 오랜만에 포스팅하니 이런 말 저런 말 주절주절 적어보네요. 하하하하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헤벨이었습니다.


주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중원동로 52

운영시간 : 화~일 : 09:00 ~ 18:00 (휴게시간 : 12:00 ~ 13:00) /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전화 : 055-548-2053

가격 :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