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물넷_Level/일상모업

[전주완산구숙소] 전주한옥마을숙박 다락 후기

by 헤벨 2023. 5. 25.

안녕하세요. 헤벨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전주완산구숙소! 전주한옥마을숙박 다락 후기입니다.

전주 여행을 가면서 검색에 검색을 통해 고민과 고민을 거쳐 가게 된 곳이었는데요.

전주라고 하니깐 왠지 한옥에서 자고 싶잖아요. 주변에 볼거리도 있고 또 깨끗한 곳으로...

그렇게 최종적으로 예약을 한 곳입니다. 그럼 전주완산구숙소! 전주한옥마을숙박 다락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전주완산구숙소! 전주한옥마을숙박 다락에 밤에 도착해서 밤뷰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처음 지도를 보고 찾아가는데 이 골목이 맞나? 이곳이 맞나 불안해하며 갔었는데 다행히 잘 도착했었습니다.

 

주변에 볼거리도 있고 한옥 숙소에 분위기도 있는 그런 곳!

게다가 네이버예약으로 간편하게 예약이 가능하여 간편하게 예약을 하고 방문하였습니다.

이곳이 연박으로 묵으면 할인을 해주고 있더라고요! 참고하세요! 저 또한 연박으로 하여 할인받았습니다!

 

 

 

 

 

아 그리고 네이버 예약을 하면서 방을 고를 수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방에 구조와 모습이 잘 보여서 선택하기 좋더라고요.

제가 원래 앞에 마당이 보이는 그런 곳으로 예약을 하고자 하였으나 고민과 고민을 하면서 방이 이미 예약이 되어 버렸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앞에 복도가 보이는 그런 방을 선택을 하였습니다...ㅠㅠ

아침에 일어났을 때 방문을 열어 사진도 찍고 싶었는데 아쉬웠습니다. 다음에 오게 되면 무조건 빨리 여기를 선택해야겠어요.

 

 

 

 

 

방에 가는 도중에 뒤를 돌아 사진을 찍어봤어요. 진짜 너무 분위기가 좋더라고요.

한옥 감성이란~ 감에 처음 딱 봐서 그런지 더 분위기 있어 보였습니다.

다만 여기저기 돌아다닌다고 힘들어서 그렇지... 하하

아 그리고 이곳! 전주완산구숙소! 전주한옥마을숙박 다락을 묵으시는 분들이 주의하셔야 될 부분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방음이 그렇게 좋지 못하여 밤에는 조용해야 된다는 것!ㅎㅎ

 

 

 

 

 

짐을 풀고 돌아다니다가 지도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카페가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는데 늦은 시간이어서 그런지 아무것도 없는 듯한 느낌쓰?

뭐 그랬습니다. 다음 날 가봐야지 생각했었는데 솔직히 까먹어서...ㅎㅎ 그대로 패스.

 

 

 

 

 

제가 전주완산구숙소! 전주한옥마을숙박 다락에서 묵은 방은 별하4였는데요.

이렇게 복층 아닌 복층이라는 곳이 있고 바로 보이는 앞 문을 열고 보면 바로 화장실이 있는 구조였습니다.

문이 양쪽으로 열리는데 왜 그런지 이유를 알 것 같더라고요.

열면 바로 세면대가 있고 오른쪽이 변기가 있고 왼쪽이 샤워를 할 수 있는 곳이었는데 생각보다는 화장실 공간이 작았습니다.

그래도 그렇게 불편하다 생각할 정도는 아닌? 그런 느낌? 뭐 그렇습니다.

그리고 샤워할 수 있는 곳 밑에는 삼프, 린스, 바디 이렇게 구비가 되어 있었는데요.

그래서 따로 사러 가지 않아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 외 티비도 있고 수건도 있고 옷걸이도 있고 있을 것 다 있었습니다.

아! 그리고 왔을 때에는 이불도 2인방이기 때문에 2인용으로 있었고 특히 겨울에 가서 그런지 두꺼운 이불이더라고요.

그래서 더더욱 좋았습니다. 제가 추우면서도 따뜻한 걸 선호해서 공기는 차가우면서 밑은 따뜻해서 좋더라고요.

 

 

 

 

 

이건 열쇠입니다.ㅎㅎ 이렇게 다락이라는 느낌 있는 키링이 함께 열쇠가 있더라고요.

잃어버리지 않게 키링이 커서 좋았습니다. 네!

이 방에 들어오기 전에 열쇠와 함께 예약한 사람 이름이 적힌 종이가 있더라고요.

환영한다는 말과 함께 간단한 입퇴실 안내문, 전체 건물 금연이라고 적힌 종이였는데요.

오! 전체 건물 금연은 진짜 비흡연자인 저에게는 정말 좋았습니다. 생각해 보니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생각을 해봤는데 제가 여기 묵으면서 사람 소리는 들었는데 사람은 보지 못한...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포스팅하다 생각난 것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크으 아침에 나서기 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아침에 봐도 한옥 감성은 정말 좋았습니다.

바람도 살랑살랑 불고 그래서 마루에 앉아서 쉬고 싶긴 했는데 다른 분이 나올까 봐 패스했습니다.

그래도 사진은 찍었다는!

마지막 날에는 눈이 내려서 더 느낌 있었는데요. 휘날리는 눈과 흩날리는 천이 겨울 한옥 감성을 돋았던 것 같아요.

이곳은 한옥감성과 조용히 자고 갈 수 있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다음에 전주 간다면 꼭 가야겠어요. 그리고 빨리 예약을 해야겠어요.ㅎㅎ 다음엔 마당 보이는 방으로...ㅎㅎ

 

 

 

 

 

오늘 포스팅은 전주완산구숙소! 전주한옥마을숙박 다락 후기이었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헤벨이었습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57-6

시간 : 입실 : 15:00 / 퇴실 : 11:00

전화 : 010-8774-1963

가격 : 네이버 검색 참고